2022.12.29 (목)

지역소식

쉽고 빠르게~ 마음에 쏙 드는 책을 고르는 방법

e-독서정보지 서비스를 소개합니다!

 간만에 책을 읽기로 마음 먹었는데, 생각보다 마음에 드는 책을 찾기가 쉽지 않다. 고심 끝에 고른 책은  몇 장 넘겨보다가, 재미없어서 다시 덮기 일쑤다. '누가 내 마음에 드는 책을 좀 찾아줄 수 없나?' 싶은 생각이 드는데... 이런 당신에게 'E-독서정보지'를 추천한다!


 E-독서정보지는 학생, 학부모, 교직원에게 독서정보 자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, '경기중앙교육도서관'에서 제공하는 추천 도서 서비스다. 문학/인문/사회/과학/교양/교육/고전/어린이, 8개 분야에서 사서들이 엄선한 책을 추천해주고 있다. 이 정보지는 인터넷이나 PDF 파일로도 읽을 수 있다는 점이 장점이다. 

  '경기중앙교육도서관' 사이트에서 '사서와 함께 행복한 책 읽기'를 클릭하고, 'E-도서정보지 서비스'를 선택하면, 이용할 수 있다. 매년 분기별로, 4호가 발행되며, 2019년부터 지금까지 총 13호가 발행되었다. 이 정보지 한 권에는 약 40여 권의 신간도서가 수록되어 있다. 이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책을 찾아 읽으면 될 것이다.

 
 필자 역시도, 온·오프라인 서점에서 책을 구매하거나 도서관에서 책을 빌릴 때, 어떤 책이 좋을지 고민하다가 대충 베스트셀러를 집어 든 경험이 있다. 하지만, 때때로 팔자와 맞지 않는 책들도 많았다. 그런 의미에서 이 'E-독서정보 서비스'는 필자와 같은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. 책 리스트와 서평을 보고, 자신에게 맞는 책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었다. 

 

 혹시 책 고르기가 힘들어서 독서를 망설이는 사람이라면, 이제는 서점에서 서성이는 것 대신 컴퓨터 앞에 앉아, E-독서정보지를 찾아보는 건 어떨까?