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1.11.26 (금)

동아리

평택여자고등학교 <법학다식>동아리의 회장을 만나다!

URL복사

 

 평택여자고등학교의 <법학다식>동아리 회장을 만나, 동아리의 이모조모를 알아보았다.

 

Q.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. 
A. 저는 지금 현재 평택여자고등학교에서 법학다식 회장으로 일하고 있는 방예진입니다 .

 

Q. 법학다식이 어떤 동아리인지 소개 한 번 해주세요.
A. 네 저희 동아리는 법에 관한 동아리인데요 이 속에서도 꼭 법에 관한 이야기만 할 게 아니라 본인이 평소에 관심 있고 즐겨하는 분야와 법을 연관 지어서 발표를 하는 활동 그리고 책을 읽는 활동 등으로 위주로 하고 있습니다 .

 

Q.  혹시 동아리 회장으로서 힘든 점이 있으신가요?
A. 네 있습니다. 친구들에게. 그러니까 동아리 구성원 아이들에게 과제나 해야 할 일을 할당했을 때 제대로 제 시간 내에 제출해 주지 않아서 항상 이 부분이 힘든 것 같고요. 그래도 좋은 점이 있다면은 제가 조금 더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하면서 조금 더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것 같아요. 회장으로서 활동하면서 더 많은 아이들이랑 더 많은 대화를 할 수 있었던 것 같고 이로써 제 자신이 조금 부족했던 부분도 발견하게 되고 이런 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계기라고 생각해요. 그리고 저의 리더십도 조금 더 향상되는 느낌인 것 같고 제 자신이 조금 더 발전되어 가는 느낌을 항상 느끼고 있습니다 .

 

Q. 혹시 동아리에 바라는 점이 있으신가요?
A. 동아리의 바라는 점 아직까지는 현재 없는데 저희 학교 동아리 시간이 조금 부족해서 동아리 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는 시간을 조금 더 많이 늘려줬으면 하는 바람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. 

 

Q. 새로 들어올 학생들을 위해 법학다식 동아리를 홍보해주세요.
A. 저희 동아리는 아직 진로가 정해져 있지 않은 친구들도 언제든지 자신의 진로를 찾으면서 연계할 수 있는 법 동아리이기 때문에 법에 조금이라도 관심 있고 그리고 아직 꿈이 정해져 있지 않지만 대학교 입시 걱정이 있는 친구들은 사회 시사 탐구를 하는 활동을 하기 때문에 이 부분에 있어서 조금 더 용이한 것 같습니다. 

 

이상 <법학다식>동아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 앞으로도 멋진 활동이 기대됩니다.